-
★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간단 사용 - 전 은행 공통 ☆
요즘 금융인증서, 간편 인증서 등 다양한 인증방식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여전히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부동산 청약을 하는 경우에는 청약신청을 하려면 오로지 공인(공동)인증서 방식으만 인증하는 경우가 때문에, 다시 말해서 인터넷 신원확인과 전자서명이 필요한 경우 기타 인증성서 방식이 사용이 안되고 오직 공인(공동) 인증서만 지원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인(공동) 인증서는 꼭 필요한 거 같아 글을 게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각각의 거래 은행에 직접 접속해서 인증서를 복사할 필요없이
전 은행 공통으로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행정전자서명 인증관리센터 사이트로 접속하셔야겠죠
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서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1. 스마트 인증서 이동서비스 개요
"스마트 인증서 이동서비스는 PC나 USB에 저장되어 있는 공인(공동) 인증서를 휴대폰,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내보내기(이동하기) 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이용시간에 제한 없이 365일 사용하는 있습니다.
단, 시스템 점검 시에는 서비스가 잠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
스마트 인증서를 사용하는 좋은 점
- 온라인 거래하거나 신원확인 및 디지털 서명이 필요할 때 쉽게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스마트 인증서는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디지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 스마트 인증서를 통한 전자 서명 및 신원 확인은 법적으로 인정되어 있어서 온라인 계약, 금융 거래, 공공기관에 서류 제출 시 스마트 폰에서 처리하기가 쉽습니다.
- 스마트 인증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데 은행 거래, 정부 또는 공공기관과의 상호 작용, 전자 세금 신고, 온라인 쇼핑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 및 앱에서 사용됩니다. 스마트 인증서가 갈수록 보급화되고 확대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편의성과 안전성 즉 보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모바일 인증서이동 서비스 접속 - 보안프로그램 설치
위 링크를 통해 모바인 인증서이동 서비스 홈피를 접속하게 되면 먼저 아래 그림과 같이 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 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세요
기존에 보안모듈 설치가 된 경우에는 인증서 내보내기 기능을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PC →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참고로 모바일 인증서이동 서비스는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만 가능합니다!
모바일 인증서이동 서비스 메인 화면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를 누릅니다.
이동하실 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암호, 인증번호를 입력하시고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동이 완료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정상적으로 저장되었다는 작은 팝업창이 뜹니다.
그런 다음 스마트폰에서 확인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공동인증서 이동서비스 사용하면서 오류날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오류가 나는 경우 대처방법에 대해서는 링크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9.09 - [분류 전체보기] - 관절염 초기 증상 및 치료방법 건강에 좋은 습관법 알아보기
2023.09.09 - [분류 전체보기] - 코엑스 웨딩박람회 한가위 할인 혜택 정보 소개
공인인증서 스마트 이동방법 가져오기 내보내기 - 3분이면 OK
- 디딤돌 대출 신청방법 및 대출금리 - 예상 디딤돌 대출금액 산출하러 가기
-내일 배움 카드 신청자격 확인 및 발급신청 하러 가기
- (최신)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 가입조건 - 금리비교
- 2023 특례보금자리론 소진 전에 신청하세요 - 온라인 신청방법
'핸드폰 및 인터넷활용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핸드폰 초기화 - 엘지폰에서 삼성 갤럭시폰으로 초기화 백업 방법 (0) 2023.09.05 갤럭시 사진 옮기기 - 핸드폰사진 옮기기 사진백업 (0) 2023.09.04 사진 잘 찍는 법 - 핸드폰 스마트폰 촬영방법 알아보기 (1) 2023.09.04 핸드폰 TV 연결 - 삼성, LGU+ TV 연결방법 (0) 2023.09.03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내보내기 3분이면 OK - [새마을 금고]편 (0) 2023.09.02